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바르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는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으로 세우는 등대교육공동체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을 세우는 등대교육공동체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잠언 22장 6절” 

현재 국내 기독교 학교에는 다양한 형태의 학교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기독교 학교는 기독교 정신으로 세워진 학교를 말합니다. 미션스쿨이나 기독교 학교나 모두 기독교 세계관에 근거하여 기독교적인 인재의 양성과 복음을 전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방법과 내용에 있어서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학교의 기독교적인 특성을 예배와 성경공부로 규정한다면 구분상 미션스쿨에 가깝습니다. 반면에 기독교 학교는 예배와 성경공부 뿐만 아니라 학교의 모든 활동과 교육과정, 학생지도 등에 있어서 성경적 원리의 통합 교과과정이어야 합니다. 또한 기독교 세계관으로 잘 준비되어진 헌신된 기독교 교사와 기독교인 부모들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는 학교를 우리는 기독교 학교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 교육은 자녀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진정한 모습으로 키워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처럼 기독교 학교는 첫째로,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구원의 확신을 분명히 심어주어야 하며, 둘째로, 세상과 구별된 신본주의적인 가치관과 정직한 삶을 살도록 가르쳐야 하며, 마지막으로, 사회공동체 질서의식과 나라에 대한 애국심 등을 가르쳐 성숙한 예수의 제자로서 담대하게 이 세상을 하나님의 의와 나라를 위해 섬기며 살아가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기독교 학교이며 우리가 소망하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육입니다. 

교회와 학교라는 분리된 현장에서 지금 우리 자녀들은 기독교적 가치관과 세상적 가치관 사이에서 심각한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청소년들이 사이버 게임과 불법사이트 중독현상에 빠져 학교생활을 기피하며, 학습에 집중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 중독성은 매우 심각한 상태이며, 우리 부모들이 내 자녀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수준을 넘어 이미 극에 이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주일에 한 두 번의 예배와 성경공부로는 자녀들의 영적 변화와 올바른 기독교적 가치관을 기대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진정한 교육을 위해서는 성경적 원리의 기독교 학교 교육만이 성경에서 명하는 온전한 삶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고 봅니다. 우리는 이러한 올바른 기독교 학교들을 통해서 죄로 오염된 이 세상으로부터 우리 자녀들을 지키고 건강한 하나님의 나라로 건설해 나가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일은 반드시 우리가 이루어야 할 사명이며, 하나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기독교 학교입니다.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을 세우는 등대교육공동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로 292번길
34-55 등대교육공동체 (우편번호 10227)

행정실 : 031-971-2731
팩스 : 031-971-2706
이메일 : peteryoo@liskorea.org

학부모 및 재학생
+ 학생정보시스템
+ 온라인독서